1. Home
  2. Game
  3.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헌터 차원 진화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헌터 차원 진화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나혼렙 어라이즈 게임은 모바일 기반으로 출시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모바일 부분 유료화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뽑기 요소가 있다. 게임 플레이의 중심이 되는 캐릭터인 헌터는 대부분 커스텀/픽업 모집 뽑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데 진화를 통해 성장하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성장은 다름 아닌 같은 헌터를 여러 번 뽑아서 재물로 진화하는 방식인데 기본 5성 달성 후 다시 차원 5성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안나 루이즈

그동안 게임에서 뽑기를 여러 번 했더니 SR 등급 헌터는 대부분 차원 진화 단계를 만들 수 있었다. 그 중 이주희와 한송이, 안나 루이즈는 차원 5성까지 달성하였다.


차원 진화

기본 성장 5성까지는 각 단계마다 새로운 스킬 기능이 해방되는데, 차원 진화부터는 매번 공격력/방어력/체력이 3%씩 증가한다. 아쉽게도 다른 효과는 아직 없는데 그래도 5성까지 가면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이 15% 오르는 것은 장점이다.


타와타 카나에

하드/리버스 스토리를 하면서 주워 모은 뽑기 티켓이랑 마정석 18,000개 정도를 태웠더니 신규 SSR 헌터를 다수 뽑을 수 있었다. 하지만 헌터를 레벨업/강화하는 데도 골드가 너무 많이 들고 특히 무과금 플레이 특성상 진화를 위한 중복 뽑기는 아예 엄두가 나지 않는다.

헌터 1명을 차원 진화 5성까지 만드려면 총 11번 뽑아야 하는데 같은 헌터를 총 6~11번 뽑는 것은 마정석 재화가 너무 많이 들고 확률도 낮아서 쉽지 않다. 그리고 차원 진화를 해도 뭔가 외형이나 공격 이펙트가 달라지는 것도 아니고 그냥 기본 스탯만 3%씩 올라서 아쉽다고 느낀다.

결론은 게임 과금 요소 비중이 높다고 볼 수 있겠다. 상위 랭커를 목표로 하지 않는 무과금/소과금 유저라면 중복 뽑기를 통한 차원 진화까지는 너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본다.

SNS 공유하기

profileimage
만화, 게임, IT에 관심 많은 블로그입니다
성훈이랩 블로그 소개와 연락처 안내
Recent Posts
Popular Posts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